희망을 나누어 주십시오!

빠른 성장과 사회발전에도 불구하고 지구촌에는 가난과 질병 그리고 사회적 불평등으로 소외 받고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다양한 소외 계층들에 대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이들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제공하고 필요한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로써 희망과 변화의 사회공헌문화를 실천하는 평화공동체를 형성하도록공익활동 등을 지원하는 재단법인 기쁨나눔을 설립하였습니다.

아울러 재단법인 기쁨 나눔은 다양한 재정과 인력의 요소를 확보하여아시아 각국의 후원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에 지원하겠습니다. 본 재단의 역할은 첫째, 다양한 후원집단에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둘째, 각국의 지역 네트워크를 활발히 구성하여 현지의 요청과 상황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안, 다양한 단체와의 연대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사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셋째, 기부자가 후원할 곳을 지정하는 지정 후원자들을 더 많이 모집, 기부자와 수혜자가 함께 후원의 가치와 의미를 각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후원으로 이끌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기초적 지원에 머물지 않고 이들이 다음세대를 이끌 수 있도록 지도자를 양성하는데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그들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이 되는, 보다 점진적으로 미래지향적인 투자입니다.

이 땅의 모든 어린이들이 순수한 꿈만을 꿀수 있도록, 미래를 생각하고 자라 날 수 있도록 희망을 나누어 주십시오. (재) 기쁨나눔 상임이사 정제천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