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분신청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을 모았습니다.
신청하시는 분들은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FAQ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가 채택되지 않아도 별도의 공지가 있나요?
접수된 신청서에 대한 심사가 끝나면 신청서를 제출한 각 단체에 심사결과를 공지해드립니다.
신청 자격 제한이 있나요?
네, 저희 기쁨나눔재단에 사업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법적으로 유효한 기관증명서와 재정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는 비정부기구이어야 합니다. 개인이나 정부 또는 공공기관의 관련 단체는 사업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사업의 성격에도 제한이 있나요?
지원사업의 성격이나 분야를 특별하게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제3세계의 가난한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사업이라면 어떤 것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가품이나 무기 등 군수품, 또한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는 물품들을 구입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세부적인 판단은 사업신청서를 평가하는 평가위원회에서 내리게 됩니다.
신청 마감이 있나요?
신청마감이 별도로 있지는 않습니다. 신청서 접수는 연중 상시로 받고 있고, 전년도 9월1일부터 금년도 8월31일까지 접수된 신청서는 금년도에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받게 되고, 심사를 통과한 사업은 다음해 예산에 반영됩니다.
신청서 접수 후 내용을 수정할 수 있나요?
한 번 접수된 신청서는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업신청서 제출 전에 신청서 기재 사항, 제안서 내용, 기관증명서 등 첨부 서류와 자료들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가 채택되지 않았다면 추후에 다시 신청 할 수 있나요?
사업신청이 올해 채택되지 않았다면, 내용을 보완한 후 내년도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일한 사업으로는 2회를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